Picksari

ROLE

Mobile UX Design, PM

PROCEDURE

리서치 - 기획 - 스토리보드

OVERVIEW

범국민 삑사리 방지 서비스! IT 동아리 YAPP에서 안드로이드 6팀 기획자로 활동하며 음역대를 측정하고 음역대에 맞는 노래를 추천해주는 서비스인 Picksari를 기획했습니다.

*본 프로젝트의 UI 디자인은 본인이 아닌 같은 팀 내 디자이너가 작업했음을 명시합니다.

TOUGHTS

Picksaris는 직장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6인의 팀을 꾸려 IT 서비스를 론칭하는 것을 목적으로하는 IT 동아리 YAPP에서 기획자로 활동하면서 진행한 프로젝트입니다. 6개월간 안드로이드 6팀의 기획자 및 PM으로 활동하면서 배우고 느낀것이 참 많았습니다.

아이디어는 팀원들과 브레인스토밍을 하며 서로의 관심사에 대해 자유롭게 얘기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팀원들이 노래방을 즐겨 간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저는 노래방을 갈 때 마다 좁은 음역대로 노래 선곡의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을 떠올렸습니다. '내 음역대를 측정해서, 음역대 내의 부르기 쉬운 곡들을 알려주는 서비스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평소에도 자주 했기에 아이디어를 냈고 결국 여러개의 초기 아이디어에서 Picksari가 채택되었습니다.

초기 니즈 리서치부터 시작하여 설문조사, 퍼소나 설정의 과정을 거쳐 서비스의 기능을 명세(기능명세서)하고 스토리보드를 작성했습니다.

Picksari를 기획하면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바로 음역대 측정 과정입니다. 특정 음을 들려주고 이를 소리내면 음이 정확한지 아닌지 유저에게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화면에 피아노 건반과 캐릭터 등의 음의 정확성을 알려주는 여러 장치들을 고안했습니다.

팀원들과 6개월간 작업한 결과 18년 5월 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런칭했습니다. (현재는 마켓에 없음). 또한,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디자인'의 중요성을 절감했으며 디자인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NEXT WORK: Coca-Cola >>